PR 용어 정리 : 퍼블리시티, 애드버토리얼 ...

1. PR
언론홍보(Public Relations) 의미



2. 퍼블리시
신문 ·잡지 등의 기사나 라디오 ·방송 등을 이용하여 자연스럽게 광고 ·선전하는 것을 말한다. 광고는 광고주가 매체를 통하여 자기의 기업이나 신제품에 대하여 유료로 광고 ·선전하는 방법인 데 비하여, 퍼블리시티는 광고주의 의사와는 관계없이 무료로 매체측의 계획에 의하여 내용의 표현 등이 자유롭게 기사화되는 선전 방법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퍼블리시티 [publicity]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3. 애드버토리얼
광고 + 기사 // Advertisement + Editorial = Advertorial
기사식 광고, 기사형 광고라고 불림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애드버토리얼 (광고 전략, 2013. 2. 25., 이명천, 김요한)

 

4. 애자일 마케팅

재빠르고 민첩하다는 의미의 애자일 Agile
실리콘밸리에서 주로 사용하는 IT 용어였지만, 해당 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기업 경영 및 마케팅에도 사용되고 있음
애자일 마케팅은 빠르고 민첩하고 도전하고 실패한 부분 보완하여 다시 시도하는 마케팅 방식을 의미한다.



5. 어뷰징
인터넷 상단 검색어로 띄우기 위해 클릭수를 조작하는 행위를 뜻함
게임 분야에서 다수 사용


6. 언드 미디어
비용을 들이지 않고 노출 효과를 얻게 해주는 3차적 미디어
입소문, 게시판 후기, SNS 댓글, 기사 보도 등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