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직구에 공들이는 기업들?? 올해 2023년 역직구의 모든것

 출처 https://blog.naver.com/trymoney0505/222983100639

 

몇일전 아모레퍼시픽이 역직구 플렛폼 ‘글로벌 아모레몰’을 런칭한다고 밝혔습니다.

혹시 직구는 알겠는데 역직구는 무엇인지?! 역직구가 왜 화두에 올랐는지?!

월드바이럴과 함께 역직구 마케팅 흐름에 대해서 확인 해보며 2023년에 알아야할 트렌드 상식에 대해서 살짝 엿보도록 하겠습니다.

 

“中배송 무료” 역직구 힘주는 아모레퍼시픽, ‘글로벌 아모레몰’ 개설

 

 

글로벌 아모레 몰 웹사이트 [사진출처: 글로벌 아모레 몰]

 

 

글로벌 시장에서 중국이 온라인 마켓이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나 높은지는 알고 계실것이라 생각합니다. 성장폭은 줄었지만 성장세는 멈출수 없다는것도요.

해외 소비자가 국내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는 것을 역직구라고 하는데요. 한국의 소비자가 해외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직접구매하는 것을 직구와는 대조되는 단어라고 할 수있습니다.

 

 

역직구에 공들이는 이유는 단하나!

 

현재 면세점 업계와 이커머스 업계들이 역직구에 공들이고 있는 이유는?! 포화된 한국시장에서 벗어나 성장가능성이 높은 세계시장이라 판단되기 때문입니다. 역직구는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소비증가와 한류인기에 힘입어 급성장하였는데요. 한국방문이 어려웠던 관광객들이 국내 제품을 만날 수있는 역직구 상품에 눈을 돌렸죠. 이에 따라 코로나19가 완화된 지금까지 이러한 역직구 선호추세는 계속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 외국인도 국산 면세제품을 온라인으로 살수 있도록 허용하면서 면세점 업계와 이커머스 업계와 같은 유통업계들이 새로운 수익 창출이 가능해 졌습니다.

 

 

역직구로 바라본 이커머스 시장은 무궁무진합니다. [사진출처: 구글]

 

 

역직구로 잘 통하는 제품은?!

 

한국 제품을 온라인으로살수있지만 모든 제품이 인기가 있는 것은 아니겠죠. 역직구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은 바로 의류, 화장품 제품 그리고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라고 합니다. 아마 중화권 고객들의 제품 구매 선호가 두텁기때문이라고 판단되는데요. 중화권 고객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중화권 내에 한국제품을 모방한 제품들이 많아서 정품 여부에 관한 어려움이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역직구 플렛폼을 이용하면 품질이 좋을 뿐더러 정품 신뢰도를 보장할 수있기에 역직구 플렛폼을 이용한다고 하네요. 이러한 수요는 중화권을 벗어나서도 적용이 될 것같습니다. 의류,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뿐만아니라 역직구 제품들 품목이 많아질 전망입니다.

 

 

중화권 뿐만 아니라 세계 어디에서든 역직구 플렛폼이 성장할 예정입니다. [사진출처: 구글]

 

 

올해 2023년 역직구 트렌드는 어떻게될까?

 

많은 기업들이 역직구 플렛폼에 공을들이고 사업을 강화하는데는 이유가 있겠죠.

우선, 2023년 역직구 플렛폼이 지속해서 창출 될것이라고 판단됩니다. 한국의 다양한 브랜드가 이커머스를 통해서 입점될 예정임을 사료할 수있으며, 상품 규모 또한 [화장품, 의류, 건강기능식품]에서 점차 확대 될것입니다. 이에 따라 많은 엋베들이 해외 현지 전자상거래 업체화 협할 가능성이 넓은데요.

 

 

한예로써 신라면세점은 신라인터넷면세점 역직구 플렛폼을 구축한 바있습니다. 이는 중국 알리바바 자회사 ‘차이냐오’와 협약을 체결해 물류작업부터 상품 배송과정을 담당하도록 하였는데요. 이처럼 판매서비스 강화 하기 위해 진출 회사와 협약을 맺을 예정이고, 국내 유망 브랜드와 상품들이 라이브 커머스 시장 진출할 것 온라인 매장운영에 힘을 쓰는 업계의 행보가 계속될 예정입니다.

 

소비자들은 역직구를 통해서 더 다양한 상품들을 구매할 수있게 되겠죠?!

중화권 뿐만 아니라 타 국가로 시장이 더 넓어질 전망을 트렌드를 응원하며, 이상 글을 마칩니다.

 

댓글0